김제시 규제혁신을 위한 전방위 노력 성과
상태바
김제시 규제혁신을 위한 전방위 노력 성과
  • 서민호기자
  • 승인 2018.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공무원, 정부 민생규제 혁신 공모 장관상 수상
김제시
[투데이광주=서민호기자] 김제시가 규제혁신을 위한 전방위 노력을 추진 중에 시 소속 공무원이 공모한 민생규제가 2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개최된 민생규제토크 콘서트인 정부 민생규제 혁신 발표 대회에서 우수과제로 선정되어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는 시가 현 정부 정책에 발맞추어 관심을 가지고 일상생활과 청년실업, 신산업, 재난재해 등에 대응하여 국민생활, 기업 활동에서 개선이 필요한 생활불편규제를 국민과 함께 적극 발굴한 노력의 성과였다.

이번에 수상한 우수과제는 국민생활에 불편을 주는 규제 중 국민복지분야로“암환자 의료비지원 대상자 규제 완화”로 대장암 기본검사에 대장내시경을 지정할 수 있도록 규제를 개선하자는 것이었다.

민생규제 혁신은 국민과 기업이 겪고 있는 법령, 제도 규정 등 각종 규제를 개선하기 위하여 정부가 국민과 기업이 직접 디자인한 민생규제 혁신과제로 삼아 취업 및 일자리, 국민복지, 국민안전, 신산업, 창업·입지·고용, 생활불편 등 분야로 혁신을 추진하는 내용이다.

김제시 규제담당부서는 앞으로도 규제혁신을 위해 더욱 국민생활 불편을 해소하고 일상과 현장에서 문제점을 찾으며 주민을 보호하는 한편 다양한 기업 활동 규제를 개선해 혁신성장에 기여하는데 역점을 두고 추진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