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운태 시장과 함께하는 ‘프리허그’ 행사 개최
상태바
강운태 시장과 함께하는 ‘프리허그’ 행사 개최
  • 박주하
  • 승인 2012.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 첫날, 충장로 우체국 앞서 새해 소망 나누는 시민과의 만남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2013년 새해 1월 1일 광주 충장로 1가 우체국 앞에서 시민의 새해 소망을 듣는 ‘시장과 함께하는 프리허그’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강운태 시장이 직접 제안한 행사로 이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시민과 만나 따뜻한 스킨십을 한 뒤 시민들로부터 엽서, 편지, 메모 등을 통해 새해 소망을 듣는다.


이번 행사는 2012년 선거의 해에 여러 갈등과 분열이 많았던 선거의 잔영을 훌훌 털고 2013년 새해에는 기회와 도전의 한 해로 희망을 나누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하게 됐다.


광주시는 당일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시민들을 위해 시청 홈페이지에 별도 코너를 개설해 일반 시민의 새해 소망을 접수 받은 후, 프리허그 행사에 참여한 시민과 홈페이지에 글을 남긴 시민의 소망에 대해 연락처를 남겨 놓으면 처리방향, 계획 등을 알려 줄 계획이다.


강 시장은 27일 송년기자회견을 통해 “2012년 아쉬웠던 기억을 털어내고 2013년 새 출발과 함께 시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싶다”고 말했다


광주시 관계자는 27일 “새해 첫날 충장로에서 강운태 시장과 함께하는 프리허그 행사를 통해 2013년을 설계하는 힘찬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이 참여 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프리허그(Free Hug)는 자신이 길거리에서 스스로 ‘Free Hug’라는 피켓을 들고 기다리다가 자신에게 포옹을 청해오는 불특정 사람을 안아주는 행위다. 이러한 행위를 하는 사람들을 ‘FreeHuggers’라 부른다. 프리 허그 활동을 프리 허그 캠페인(Free Hugs Campaign)이라고 부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