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청년신혼부부 주택자금 대출이자 연 최대 1백만원, 2년 지원
상태바
곡성군, 청년신혼부부 주택자금 대출이자 연 최대 1백만원, 2년 지원
  • 박주하 기자
  • 승인 2024.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명 선발 11월 15일까지 접수
곡성군청사전경(사진=곡성군)
[투데이광주전남] 박주하 기자 = 곡성군은 ‘2024년 청년신혼부부 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대상자 28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신혼부부 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곡성군에 거주하는 청년가구 및 신혼부부에게 연 최대 1백만원의 주택자금 대출이자를 2년간 지원해 주거비 부담을 경감하고 곡성군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상 곡성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고 있는 청년 또는 신혼부부로서 무주택자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소득기준은 청년의 경우 기준중위소득 180% 이해야 하고 신혼부부의 경우 부부합산 연소득 8천만원 이해야 한다.

단, 저소득층 주거급여 대상자, 공공임대주택 거주자, 기타 정부 및 타 지자체 주거관련 유사 사업에 참여 중인 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희망자는 곡성군 누리집 공고문에서 세부 지원조건을 확인하고 오는 11월 15일까지 곡성군 인구정책과에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 청년과 신혼부부가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청년들이 곡성군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청년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새로운 지원사업을 꾸준히 마련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