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청년플랫폼, AI 영화 제작으로 청년들 미래 역량 강화
이 프로그램은 무안군 및 주변 지역의 청년 10명이 참여해 인공지능 툴을 활용한 영화 제작 과정을 실습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앙청년지원센터의 2024년 지역특화 청년사업에 선정되어 진행된 것으로 청년들에게 첨단 기술과 창의성을 융합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참가자들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영화 제작 과정 전반을 배우며 시나리오 작성부터 이미지 제작, 편집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직접 경험했다.
특히 최신 AI 기술을 활용한 영상 제작 방법에 대한 강의와 실습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무안군청년플랫폼의 김상준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AI 기술의 무한한 가능성을 직접 경험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청년들이 미래 사회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일부 청년들은 자신들이 제작한 영화를 기반으로 AI 영화제에 도전할 계획을 밝히며 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 참가자는 "AI 기술을 활용해 직접 영화를 만들 수 있어서 매우 흥미로웠고 이를 바탕으로 영화제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더욱 설렌다”고 소감을 전했다.
무안군청년플랫폼은 앞으로도 청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신청과 자세한 사항은 무안군청년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무안군청년플랫폼 061-282-1945 연락하면 된다.
무안군청년플랫폼은 무안군청년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카페, 미디어 공간, 활동공간, 청년홀 등을 구비해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광주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