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광주시립미술관과 문화예술 발전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고흥군, 광주시립미술관과 문화예술 발전 업무협약 체결
  • 노영찬 기자
  • 승인 2024.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경자 화백 탄생 100주년 기념전시에 광주시립미술관 동참
고흥군, 광주시립미술관과 문화예술 발전 업무협약 체결
[투데이광주전남] 노영찬 기자 = 고흥군은 지난 2일 천경자 화백 탄생 100주년 기념전시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광주시립미술관과 상호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군수 집무실에서 공영민 군수와 김준기 광주시립미술관장을 비롯한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서 서명 및 교환이 이루어졌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보유한 문화, 예술, 관광자원을 상호 교류하고 협력해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도모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전시에는 천경자 화백이 전남여고 교사 시절 그린 작품 중 전통 동양화 기법의 ‘접시꽃’을 비롯한 총 21점의 광주시립미술관 소장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김준기 광주시립미술관장은 “미술관에서 소장 중인 천경자 화백의 작품이 고향인 고흥에서 전시될 기회가 생겨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공영민 군수는 “이번 전시에 큰 도움을 주는 광주시립미술관에 감사를 표하며 고흥군민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오는 많은 관람객이 천경자 화백을 기억하는 좋은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천경자 화백 탄생 100주년 기념전시는 오는 11월 1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고흥분청문화박물관과 고흥문화아트센터에서 열리며 천경자 작품을 전시해 예술과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