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주청년 일경험 상담하세요”
상태바
광주시 “광주청년 일경험 상담하세요”
  • 신종천 선임기자
  • 승인 2024.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9개 사업장서 직무적성 탐색…청년정책 홍보부스 운영
광주광역시청사전경(사진=광주광역시)
[투데이광주전남] 신종천 선임기자 = 광주광역시는 ‘광주청년 일경험드림플러스’ 참여 신청자를 대상으로 오는 15~17일 사흘간 시청 1층 시민홀에서 ‘드림만남의 날’ 행사를 연다.

‘드림만남의 날’은 일자리 부조화를 해소하기 위해 드림터와 구직청년이 만나 일경험 상담을 하는 행사다.

이 행사에는 한국전력거래소, 광주신용보증재단, 한국알프스㈜, 해양에너지㈜, ㈜무등기업 등 공공기관, 지역 중소·중견기업, 창업기업, 사회적경제기업, 사회복지기관 등 289개 드림터가 참여한다.

이들 드림터는 300여개 부스에서 사업장이 제공하는 직무 등에 대해 상담한다.

또 광주의 다양한 청년정책을 쉽게 접할 수 있는 홍보부스도 운영한다.

자세한 드림터 상담일정과 일경험 제공 직무는 광주청년 일경험드림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주청년 일경험드림플러스’는 광주에 거주하는 미취업 청년에게 직무적성에 맞는 일경험과 급여, 직무역량 강화 교육, 연계 활동 등을 지원하는 광주시의 대표적 청년일자리 사업이다.

사업에 참여하는 ‘드림청년’은 매칭된 사업장에서 주 25시간씩 5개월간 일경험을 하게 되며 광주시 생활임금 수준의 급여를 받는다.

2017년부터 지금까지 6700여명의 청년이 참여해 지역 내 다양한 사업장에서 직무역량을 쌓았다.

광주시는 일경험에 참여할 제16기 드림청년 470명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오는 16일까지 광주청년 일경험드림 누리집에서 사전 신청 후 ‘드림만남의 날’에 상담과 면접을 진행하고 17일 밤 9시까지 누리집에 최종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오는 26일 광주청년정책플랫폼, 광주청년 일경험드림과 광주시 누리집에 게시될 예정이다.

선발된 청년은 8월 1일 공통교육을 시작으로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매칭된 사업장에서 일경험을 하게 된다.

김동현 교육청년국장은 “광주시는 2017년부터 청년들이 실제 직무 현장에서 일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채용시장에서 ‘직무 관련 일경험’이 채용 결정 요소로 꼽히는 만큼 청년들이 일경험에 적극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