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 '학교 환경교육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보성교육지원청, '학교 환경교육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4.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교육지원청 권순용 교육장이 2024 학교 환경교육 담당자 역량강화를 위한 강의를 하고 있다./ 보성교육지원청 제공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7월 9일(화) 보성주암호생태관에서 ‘2024. 학교 환경교육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보성 관내 교사들의 환경교육 우수 사례를 나누고, 보성주암호생태관을 통하여 우리지역의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환경자원에 대해서 학습하고 보성의 환경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 토론해보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서였다.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우수 사례를 선정하여 학교급에 맞는 환경교육에 대해서 진지하게 고민을 해보고, 보성주암호생태관의 허경희 교육부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주암호습지를 탐방하고, 살아있는 생태환경을 학습하는 열띤 활동이 이루어졌다.

연수에 참여한 겸백초등학교의 박병현 선생님은 “산과 바다 들을 품고있는 보성의 자연환경에 대해서 새로운 시각을 갖는 계기가 되었고, 학교에 돌아가서 어서 빨리 학생들에게 우리 지역 환경에 대한 아름다움을 안내하고 느낄 수 있게 해주고 싶다. 특히 관내 환경기관과 이렇게 협업을 통해서 전문적인 지식을 얻을 수 있어서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라고 하였다.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 권순용 교육장은 “학교 현장의 교사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번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현장의 교사의 전문성이 신장되고 학생들은 생태감수성이 증진되길 바란다. 환경교육은 이제 우리가 해야하는 것이 아니라 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이 되었다. 우리의 후손이 우리로 인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