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전남 목포시, '초복 삼계탕 배식' 봉사활동 펼쳐
상태바
광주은행-전남 목포시, '초복 삼계탕 배식' 봉사활동 펼쳐
  • 노영찬 기자
  • 승인 2024.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복 맞아 전라남도 목포시에서 삼계탕 430인분 무료 배식 봉사활동
삼계탕 배식 봉사활동.[사진=광주은행]
삼계탕 배식 봉사활동.[사진=광주은행]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지난 9일, 전라남도 목포시 석현동에 위치한 에메랄드웨딩홀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무더위가 계속 되는 가운데 광주은행은 초복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에게 영양 부족 해소와 건강 증진을 위한 삼계탕 430인분을 대접했다.

이날 배식 봉사활동에는 고병일 광주은행장을 비롯한 목포지역 지점장 및 임직원, 대학생홍보대사 등 50여명이 함께했으며, 박홍률 목포시장이 동참해 뜻깊은 봉사의 의미를 나눴다.

삼계탕 배식 후에는 기정떡, 건강간식, 스포츠타월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응원했다.

광주은행은 매년 여름철 광주, 목포, 순천 등 각 지역의 노인복지시설을 찾아 지역 어르신에게 보양식을 대접하는 배식 봉사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지역의 더 많은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전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직접 봉사활동에 나선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무더위에 취약한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정성스럽게 준비한 이번 배식 봉사활동이 어르신들에게 큰 위로와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 나눔 봉사의 아름다운 기업문화를 지역사회에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일, 광주은행은 광주광역시·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력해, 한부모가정과 저소득층 등 에너지 비용 부담이 큰 취약계층이 쾌적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서큘레이터와 생수 등 3500만 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전달하며 지역사회에 힘을 보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