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온라인쇼핑몰 ‘고창마켓’, 지역 소상공인에 큰 힘 됐다
상태바
고창군 온라인쇼핑몰 ‘고창마켓’, 지역 소상공인에 큰 힘 됐다
  • 김홍열 기자
  • 승인 2024.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청사전경(사진=고창군)
[투데이광주전남] 김홍열 기자 = 고창군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온라인쇼핑몰 ‘고창마켓’이 어려운 경제 여건속에서도 지속 성장하며 고창 소상공인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2021년 문을 연 고창마켓은 3년차에 접어들며 4만여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고창군 소상공인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소비자에게는 고품질 고창 농산물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공급하고 생산자에게는 다각적인 판매처 확보와 유통단계를 간소화해 매출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고창마켓’은 올해 20억원 매출을 목표로 금호익스프레스와의 업무협약 체결, 안테나샵 운영, 제철장터, 알파쇼핑 등 판매플랫폼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복분자와 수박축제 등 플리마켓 추진 등을 통한 홍보 마케팅 결과, 이미 상반기에 전년도 전체 매출 실적을 상회하고 있다.

이외에도 ‘설맞이 프로모션’, ‘가정애 달’등 시기에 맞는 기획전을 수시로 열고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를 통한 소비자와의 교감, 바이어 초청행사를 통해 고창의 우수농수산물을 소개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를 지속적으로 유입되게 한 것이 효과를 본 것으로 평가된다.

군은 하반기에도 ‘고창마켓’의 다양한 온라인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기획하고 고창마켓 상표 브랜드 개발을 통한 검색광고 유입증대, 해외쇼핑몰 진출 등 판매 플랫폼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고창마켓 관계자는 “고창군 관내가 아닌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쇼핑몰이니만큼, 대외적인 홍보전략을 더욱 착실히 마련해 고창의 우수한 농특산물 판매를 위한 발전 방안을 끊임없이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