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2025학년도 대입정보 박람회’ 두 차례 개최
상태바
전남교육청, ‘2025학년도 대입정보 박람회’ 두 차례 개최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4.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대 정원 확대· 무전공 선발 등 변수 많은 ‘2025 대입’ 정보 안내
전남교육청, ‘2025학년도 대입정보 박람회’ 두 차례 개최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이 오는 13일 초당대학교, 14일 전라남도교육청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2025학년도 대입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의대 정원 확대와 무전공 선발 등 변수가 많아진 2025학년도 대학 입시에 대한 수험생과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수시 지원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대 등 전국 82개 대학을 초청해 설명회와 대학별 맞춤형 상담, 진로진학상담센터 대입상담교사와 함께하는 1:1 수시 상담을 진행한다.

13일 초당대학교 국제회의장에서는 교원의 대입 역량 강화를 위한 서울대학교-대학교육협의회 연계 교사 연수도 운영한다.

또, 14일 전라남도교육청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공연장에서는 ‘2025학년도 대입지원 전략 빌드업’ 특강이 열린다.

이 특강은 의대 정원 확대에 따른 연쇄적인 입시 판도의 변화를 예측해 보고 학생·학부모의 불안감과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입상담교사 1:1 수시 상담은 6월 3일 사전 신청을 통해 조기에 접수 마감됐지만, 대학별 상담 및 입학전형 설명회는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해 관심 대학 입학사정관에게 대입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조기 접수 마감으로 1:1 수시 상담을 신청하지 못한 학생과 학부모는 전남교육청진로진학지원포털을 통해 5개 권역 진로진학상담센터에서 대입지원관에게 상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김은섭 진로교육과장은 “이번 대입정보 박람회가 2025학년도 대학 입시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진로진학상담센터를 통해 정보제공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