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폭염…‘경로당에서 시원하게 보내세요’
상태바
여름철 폭염…‘경로당에서 시원하게 보내세요’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4.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냉방비 월 17만5천원 등 다양한 지원사업 추진
여름철 폭염…‘경로당에서 시원하게 보내세요’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전라남도가 여름철 어르신의 건강한 여름 나기와 쾌적하고 편리한 경로당 이용을 위한 다양한 경로당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남도는 최근 10년간 여름철 평균 기온 상승에 따라 폭염에 취약한 노인보호 대책 일환으로 9천300여 개소 경로당 냉방비를 16만 5천 원에서 17만 5천원으로 월 1만원 인상해 7~8월 2개월 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이 필요한 미등록 경로당 211개소에도 등록경로당 수준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전남도는 경로당 전기요금 절감을 위해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해 주는 사업을 계속 추진하고 있다.

올해 신규 설치 50개소를 포함해 총 1천451개소의 경로당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함으로써 에너지 복지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이 외에도 ‘경로당 공동생활의 집’ 124개를 설치해 경로당에서 공동 숙식할 수 있는 생활공간 마련을 통해 마을공동체 돌봄으로 홀로사는 어르신의 건강과 안전을 도모하고 있다.

좌식생활에 불편을 겪는 이용 어르신의 편의 제공을 위해 176개 경로당에 입식테이블을 제공하는 사업을 추진, 허리와 무릎 관절이 아픈 어르신의 불편 최소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상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올 여름은 그 어느해보다 폭염이 예상됨에 따라 어르신들이 쾌적한 경로당에서 무더위를 식히도록 꼼꼼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