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사회적경제 재능나눔으로 신생기업 살린다
상태바
광주시, 사회적경제 재능나눔으로 신생기업 살린다
  • 신종천 선임기자
  • 승인 2024.0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 재능나눔 새모델 구축 ‘가치업고’ 사업 추진
광주광역시청사전경(사진=광주광역시)
[투데이광주전남] 신종천 선임기자 = 광주시가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하고 초기 창업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재능나눔형 사업 모델을 선보인다.

광주광역시는 ㈔광주사회적경제연합회와 함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경제 재능나눔 프로젝트 가치업고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선배 기업의 전문기술과 경험을 특정분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기 사회적경제 창업기업에 전수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홍보물 제작 △제품 디자인 △로고 개발 △브랜딩 △영상 제작·편집과 일반경영 분야 △경영·재무·자금 관리 △인사 관리 등 전문역량을 나누고자 하는 기업과 이를 필요로 하는 3년 이내의 초기 사회적경제 기업의 신청을 받아 매칭 및 나눔 활동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광주시는 재능나눔을 통한 광주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적가치 실현 모범사례를 제시해 기업 간 사회공헌활동의 마중물 역할 확대한다.

또 사회적경제기업 간 협업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과 이를 통한 선순환 생태계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측히 나눔기업에는 사회적가치지표 중 사회적 환원 노력도 지표에 해당하는 성과를 거두고 초기 사회적경제기업은 지속가능 기반 마련 및 기업 안정화를 도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재능나눔 프로젝트에 참여할 나눔기업을 12일까지 모집한다.

이어 6월 중 수혜기업을 모집, 수요에 맞춰 매칭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기업성장팀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신창호 노동일자리정책관은 “선·후배 사회적경제 기업 간에 협력적 네트워크와 경쟁력 제고의 뜻깊은 계기가 마련됐다”며 “전문적 역량을 나누고 사회적가치를 확산시키고자 하는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