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18홀 ‘북구파크골프장’ 6월 1일 개장...체육 명소 '우뚝'
상태바
광주 북구, 18홀 ‘북구파크골프장’ 6월 1일 개장...체육 명소 '우뚝'
  • 김은조 기자
  • 승인 2024.0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달 1일 오전 9시 연제동 741번지 일원에서 개장식 개최
광주 ‘북구파크골프장’ 조감도./ 광주 북구 제공

[투데이광주전남] 김은조 기자 = 광주시 북구가 전 세대에 걸쳐 열풍이 불고 있는 파크골프 인프라를 확대하고자 조성한 ‘북구파크골프장’ 문을 연다.

30일 북구에 따르면 지난해 10월부터 추진된 ‘북구파크골프장 조성사업’이 최근 완료되어 다음 달 1일 개장식이 개최된다.

개장식은 행사 당일 오전 9시 북구파크골프장 일원에서 생활체육 동호인 등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업 경과보고’, ‘기념 상징의식’ ‘경기장 라운딩’ 등이 35분간 차례대로 진행된다.

이번 파크골프장이 조성된 북구 지역은 파크골프 수요 대비 인프라가 다소 부족해 그간 생활체육 동호인들로부터 파크골프 시설 확충 요구가 지속 제기되어 왔다.

이에 북구는 파크골프장 부지를 확보하고자 지난 2022년부터 영산강유역환경청과 지속적인 협의 과정을 거쳐 지난해 9월 북구종합운동장 유휴부지 사용 허가를 받아 사업추진 기반을 마련했다.

이후 사업비 13억원을 투입해 지난해 10월부터 약 6개월 동안 조성 공사를 시행하고 다음달 1일 개장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을 앞두고 있다.

이에 따라 조성된 북구파크골프장은 연제동 북구종합운동장 내 2만 547㎡ 부지에 △총길이 630m A코스 △총길이 592m B코스 등 18홀을 갖추고 있고 잔디광장, 관리사무실, 화장실 등 이용자 편의를 위한 부대시설도 설치되어 있다.

북구는 이번 파크골프장이 지역사회 파크골프 수요 충족과 함께 각종 대회 개최지로 활용되어 지역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인 북구청장은 “생활체육 분야 숙원이었던 이번 파크골프장을 주민에게 개방할 수 있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며 “앞으로 북구파크골프장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체육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 관계자들과 적극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이번에 조성된 파크골프장의 잔디광장을 활용해 홀 추가 조성을 검토하는 등 북구파크골프장이 전국 단위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