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신의준 의원, '축산농가 전염병 철저한 방역 대책으로 사전 차단' 당부
상태바
전남도의회 신의준 의원, '축산농가 전염병 철저한 방역 대책으로 사전 차단' 당부
  • 노영찬 기자
  • 승인 2024.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축산농가의 청정 환경 유지를 위한 가축 전염병 예방의 중요성 강조
신의준 의원.[사진=전남도의회]
신의준 위원장.[사진=전남도의회]

 

전남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신의준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완도2)은 지난 14일에 열린 제380회 임시회 제2차 농수산위원회 농축산식품국 소관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축산농가 전염병 예방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하며 철저한 방역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이날 신의준 위원장은 최근 미국에서 우유 속 조류인플루엔자 이슈가 발생한 것을 언급하며, "전남의 청정이미지 구축은 관계 당국을 비롯하여 축산농가가 전염병 예방에 철저를 기했기에 지켜낸 성과다"며 "앞으로도 가축 전염병 예방에 대한 각별한 주의와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신 위원장은 "가축 전염병 피해는 단시일에 지역 축산업의 기반을 송두리째 무너뜨릴 수 있는 커다란 위협"이라며 "우리 축산업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방역시스템 구축과 철저한 현장 방역 등 오로지 예방만이 최고의 대안이기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축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청정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전남의 청정이미지와 축산업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도의회 차원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농축산식품국 정광현 국장은 "축산농가의 안정적인 생산 활동과 전남의 청정 환경 유지를 위해 예방 대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철저히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