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의 자랑스러운 향토기업 찾습니다
상태바
전남의 자랑스러운 향토기업 찾습니다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4.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까지 접수…육성자금 우대·판로 지원사업 공모 가점
전남의 자랑스러운 향토기업 찾습니다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전라남도는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인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전남에서 오랫동안 기업 활동을 통해 고용 창출, 지역사회 공헌 등 지역사랑을 실천한 우수 향토기업을 발굴해 육성할 계획이다.

전남도는 올해 처음 10개사를 선정하고 2028년까지 5년간 총 50개사를 발굴할 예정이다.

향토기업에는 인증서와 현판이 수여되며 인증 기간 3년 동안 중소기업 육성자금 우대, 판로 지원사업 공모 가점 등 여러 혜택이 주어진다.

우수 향토기업 신청을 하려면 본사·주사무소 또는 사업장 중 어느 하나를 전남에 두고 20년 이상 계속 사업을 유지하며 상시 노동자 수가 20명 이상인 중소·중견기업이다.

기본 조건을 전제로 경제적 기여 사회적 기여 2개 분야 8개 항목에 대한 평가를 통해 선정위원회에서 최종 10개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향토기업 인증은 오는 27일까지 전남도 중소벤처기업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수미 전남도 중소벤처기업과장은 “경쟁력 있는 향토기업은 지역경제 활성화뿐만 아니라 양질의 일자리를 늘려 지역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가능하게 한다”며 “향토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