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 달라진 보성다향대축제...보성군 9개 축제와 함께 ‘팡파르’
상태바
확 달라진 보성다향대축제...보성군 9개 축제와 함께 ‘팡파르’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4.0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감만족 축제로 보성이 딱 보성의 싱그러움을 만나러 떠나보자
2024 보성다향대축제 홍보물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2024년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가 5월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천년 차의 유혹 보성의 프러포즈’라는 주제로 한국차문화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전 국민이 함께 즐기는 보성의 대표 축제 9개를 엮은 통합축제형 행사를 통해 ‘축제도 이제 융복합 시대’라는 새로운 기틀을 열겠다는 각오로 준비하고 있는 한국차문화공원 일원 행사장으로 미리 떠나보자.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는 고려시대 차를 만들어 국가에 공납했던 ‘다소’를 비롯해 천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보성 차의 역사와 한반도 차 역사를 조명한다.

개막식은 제47회 보성군민의 날과 함께 보성공설운동장 주무대에서 지난 1월 자매도시를 맺은 하동군과 ‘다원결의’ 설정극을 진행한다.

눈여겨 볼 핵심 콘텐츠는 △애프터눈 티 파티, △보성애 물들다, △보성티마스터컵, △서울 속의 보성다향대축제 주간, △보성 속의 서울 차 체험, △보성차 만들기, △찻잎따기 등으로 총 8개 분야 72종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아울러 우리나라의 차 문화와 차 산업뿐만 아니라 세계차 문화와 산업의 현주소를 체험할 수 있도록 보성군과 하동군, 중국·일본 등의 차 문화관을 운영하고 전통 다례시연, 말차 격불 체험, 차 로스팅 체험, 차 음식 시식회와 대한황실가 다구전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행사장에서 구입한 차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다구를 빌려 보성의 넓은 자연에서 차를 마음껏 마실 수 있고 디자인 그늘막, 쿠션 소파 등을 행사장에 설치해 이색적이고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5월 4일부터 6일까지 보성군 문화예술회관과 판소리 성지에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명창 추모제 및 추모 공연, 명인·명창 고수 경연대회, 전국 판소리 경연대회 등을 통해 예향의 고장 보성 판소리의 명맥을 이어가고자 한다.

아울러 5월 4일부터 5월 6일까지 보성역 일원에서 군민과 관광객이 하나되는 ‘데일리 콘서트’가 열린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국내 최정상급 가수들이 참여해 힐링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5월 4일 데일리 콘서트 이후에 500대 이상의 드론을 통해 이순신 장군이 명량해전으로 나아갈 기틀을 만든 보성군 열선루와 천년의 보성 차를 보여주는 ‘보성 드론라이트쇼’도 진행된다.

5월 3일 보성공설운동장에는 군민들의 화합의 장이 될 ‘제47회 군민의 날’ 행사가 개최된다.

보성군민의 상 수여, 청년 도약 보성 기념행사, 군민 체육대회, 복면가왕 등 다채로운 어울림 한마당이 펼쳐진다.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한국차문화공원 잔디광장에서 ‘제102회 어린이날 행사’가 열린다.

아이와 함께 보성을 찾는 가족 구성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가족사진 만들기, 풍선아트, 도전골든벨,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구성된다.

보성은 드넓은 계단식 차밭, 가슴 시원한 평지형 차밭, 그리고 아름다운 율포솔밭해변 등 천혜의 자연을 간직한 곳이다.

보성다향대축제 기간 동안 보성의 청정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한 ‘제20회 일림산철쭉문화행사’, ‘제19회 보성녹차마라톤대회’, ‘2024년 한국옵티미스트 전국요트대회’가 개막한다.

‘제20회 일림산철쭉문화행사’는 5월 4일부터 5월 6일까지 전국 최대 철쭉 군락지인 웅치면 일림산에서 개최한다.

150㏊의 연분홍빛 철쭉과 푸른 바다가 어우러진 일림산 정상에서 산신제례를 시작으로 숲속 음악회·산림문화 사진 전시회, 편백나무 잘라가기 등을 즐길 수 있다.

전국 단위 체육행사도 잇따라 열린다.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길을 따라 달리는 ‘제19회 보성녹차마라톤대회’는 5월 4일 보성공설운동장에서 개최하며 ‘2024년 한국옵티미스트 전국요트대회’는 5월 4일부터 이틀간 보성율포솔밭해변에서 경기가 진행된다.

한편 보성군 벌교스포츠센터에서 ‘제2회 전국장사씨름대회’가 오는 4월 19일까지 7일간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