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을 위한 든든한 복지, 고흥군·순천시가 함께하다
상태바
군민을 위한 든든한 복지, 고흥군·순천시가 함께하다
  • 곽경택 기자
  • 승인 2024.0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복지시책·사업 공유, 상생 협력하기로
군민을 위한 든든한 복지, 고흥군·순천시가 함께하다
[투데이광주전남] 곽경택 기자 = 고흥군 주민복지과는 지난 3일 순천시 사회복지과와 지역 간 교류 협력을 통한 상생 발전과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고향사랑기부금 교차 기부’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상호 기부로 각 지자체 25명씩 총 500만원을 기부하고 지역 상생 발전을 응원했다.

강춘자 주민복지과장은 “지역 간 상생 발전을 위해 상호 교차 기부에 동참해준 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이런 상호 기부문화가 확산해 고향사랑기부제가 안착하고 양 지역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자에게는 기부 금액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 10만원 초과 500만원까지는 16.5% 세액공제 혜택이 있으며 기부액의 30% 범위 내 답례품 혜택도 제공된다.

고흥군은 답례품으로 한우, 쌀, 유자, 석류, 김, 미역, 제철 수산물 등 농수축산품 400여 종과 벌초 대행 서비스, 능가사 템플스테이, 주택화재 안전 꾸러미, 고흥사랑상품권, 분청사기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군은 기부자들에 대한 감사와 예우를 위해 군청 로비에 기부자 이름을 새긴 ‘고흥愛전당’을 조성하고 군 대표 누리집에도 온라인 ‘고흥愛전당’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