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2024년 푸소체험 신규 농가 모집
상태바
강진군, 2024년 푸소체험 신규 농가 모집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4.0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중 수시 모집, 연평균 1천만원 부수입 올려
강진군, 2024년 푸소체험 신규 농가 모집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강진을 대표하는 농촌 체험형 관광상품인 ‘푸소’가 정책 9년차를 맞은 가운데, 대대적인 신규 운영자 모집에 나섰다.

푸소 운영은 농어촌민박이 가능한 주택을 소유하고 푸소 체험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규 농가 신청이 가능하다.

희망자는 강진군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에 첨부 되어있는 신청 서식을 작성해, 강진군청 문화관광실 푸소팀에 제출하면 된다.

이후 군에서 서류심사와 현장평가를 거쳐 선발한다.

코로나19 이후 주춤했던 관광 시장이 활기를 띠며 강진을 찾는 관광객들이 늘어나면서 지난 한해동안 학생 및 일반인 7,626명이 푸소 체험을 마쳤고 농가 연평균 수입은 1천만원을 넘어섰다.

군은 푸소 운영 농가를 늘려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푸소체험을 확대시키고 다양한 연령층을 겨낭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방침이다.

올해 이미 30개 학교 5,600여명의 학생들이 학생 푸소 체험을 예약했고 친환경 생태체험프로그램, 리더십성프로그램 등 신규 프로그램도 새롭게 운영된다.

또한, 관외 지역에서 푸소 체험 운영을 위해 강진으로 이주할 경우, 푸소 운영 주택 신축지원 사업 관련해, 최대 5천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푸소 운영을 희망하는 군민을 대상으로 주택리모델링 지원사업도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