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이동현 위원장 "맞춤형 재난 대응 능력 제고시키자"
상태바
전남도의회 이동현 위원장 "맞춤형 재난 대응 능력 제고시키자"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3.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R코드 활용, 도민 재난대처능력 진단‧학습 실시
전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이동현 위원장(더불어민주당·보성2). /전남도의회 제공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전라남도의회 이동현 위원장은 디지털시대를 맞이해 전남도민들의 안전을 위한 맞춤형 재난 대응 능력을 제고시키자고 강조했다.

전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이동현 위원장(더불어민주당·보성2)은 지난 1일 도민안전실 소관 2022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 심사에서 “현재 도민을 대상으로 남도안전학당 등 재난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지만 일방적인 교육이다 보니 도민에게 얼마나 습득되었고 대처능력을 갖게 되었는지는 알 수 없다”며 “도민의 재난대처능력을 재난유형별로 파악하여, 부족한 부분에 대한 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할 필요가 있다”고 요구했다.

이동현 위원장은 “타 지자체에서 QR코드를 활용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포스터 등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상황별 재난대처능력을 진단하고 동시에 도민은 위기상황 대처능력을 학습하게 되어 일석이조의 결과를 얻는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 위원장은 “특히 해당 시스템은 도민의 재난대처능력에 대한 빅데이터를 확보함으로 도민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유형별 재난교육을 대중매체에 많이 노출함으로써 일상에서 쉽게 대처능력을 습득하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김신남 도민안전실장은 “타 지자체의 활용사례 등을 검토하여 도민들에게 필요한 안전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하고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변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