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수산물, 라오스 시장 공략 잰걸음
상태바
완도 수산물, 라오스 시장 공략 잰걸음
  • 정현동 기자
  • 승인 2023.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수산 식품 불모지 라오스서 완도 수산물 우수성 알려
완도 수산물, 라오스 시장 공략 잰걸음
[투데이광주전남] 정현동 기자 = 완도군은 6월 2일부터 4일까지 남도농수산식품수출협회 소속 관내 수출 업체와 함께 라오스 비엔티안에서 수산물 판촉 행사를 개최한다.

판촉전은 라오스 수도인 비엔티안에 소재한 콕콕 메가마트에서 진행되며 지난 2월에 이어 두 번째 갖는 행사이다.

행사에는 완도다영어조합법인과 완도세계로수산, ㈜해청정, 다시마전복수산, 해성인터내셔널 등 5개 업체가 참가해 해조 국수, 전복 차우더, 광어죽, 전복 절편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완도 수산물을 이용한 요리 방법을 소개하고 시식회를 열어 소비자들에게 완도 수산물의 맛과 효능 등을 알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7월에 추가로 판촉 행사를 진행해 라오스에서 수산물 소비 트렌드를 주도해 나가겠다”며 “청정바다에서 생산되는 완도 수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더 많은 해외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라오스의 대형 유통 체인에 완도 수산물을 입점할 수 있었던 것은 지난해 11월 해외시장 개척단 파견 이후 군과 기업의 꾸준한 노력으로 얻은 결실이다.

지난 2월 열린 첫 번째 판촉 행사에서는 전복 차우더와 해조 국수, 전복 절편, 해초 비빔밥, 김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라오스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