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글로벌 외국인 가요제 "무안황토갯벌랜드서 열린다"
상태바
무안 글로벌 외국인 가요제 "무안황토갯벌랜드서 열린다"
  • 정승철 기자
  • 승인 2023.0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0일 오후 6시 개최

"Korea를 사랑하는 대한외국인이여 무안으로 모여라"
무안군청

[투데이광주전남] 정승철 기자 = 무안군축제추진위원회는 4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하는 제9회 무안황토갯벌축제에 전국의 외국인이 참여할 수 있는 ‘무안 글로벌 외국인 가요제’를 오는 6월 10일 오후 6시에 황토갯벌랜드 주무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무안 글로벌 외국인 가요제는 우리 사회의 주요 구성원이 된 다문화 가족과 외국인 근로자들을 포용하고 지역민과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준비했다.

참가자격은 음악을 사랑하며 현재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노래부터 댄스, 퍼포먼스에 이르기까지 장르 불문하고 끼 있는 외국인은 누구나 자신 있게 신청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5월 28일까지로 자신의 장기를 뽐낸 간단한 동영상을 제작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동영상을 통해 예선을 통과해 본선에 진출한 8팀은 6월 10일 무안황토갯벌축제장에서 본 경연을 펼치고 1등에게 상금 200만원을 비롯해 출연자에게 총 50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본 대회 개최를 축하하기 위해 트로트 가수 신유, 김혜연을 비롯한 울랄라세션 등이 출연한다.

무안군 관계자는 “10여 년 만에 개최되는 외국인 가요제가 전국의 실력 있고 끼 있는 많은 외국인이 참가해 경쟁력 있는 대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하며 이달 말까지 집중적인 홍보를 이어 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