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인구감소지역 대응 기본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상태바
영광군 인구감소지역 대응 기본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정현동 기자
  • 승인 2023.0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 가능한 인구 시책 발굴,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 경주
영광군청
[투데이광주전남] 정현동 기자 = 영광군은 지난 1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영광군의회 의원, 인구정책 위원, 실과소장 등 50여명이 참석해 “영광군 인구감소지역 대응 5개년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3월 중간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반영하고 영광군 지역 활력 제고 및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해 인구감소 문제에 대응하고자 마련됐다.

보고회 주요내용에는 “늘품 플랫폼으로 재도약하는 GREAT 영광”이라는 비전과 생활인구 확대, 지역자원 활용 소득원 개발, 미래 인재 양성, 정주여건 개선 등 4대 전략 목표를 통해 18개 사업이 제시됐다.

제시된 주요 사업으로는 불갑 관광지구 복합 휴식공간 조성, 영광군 지원 주거 지원, 청년 떡 스타트업 지원 및 플랫폼 조성, 미래교육재단 설립 및 평생학습관 조성, 영광스러운 청년 커뮤니티 조성 등이다.

강종만 군수는 “인구 감소는 영광군의 미래 잠재력을 약화시킬 뿐만 아니라 지역 공동화, 지역 소멸의 위기를 유발하고 있다”며 기본계획 수립을 통해 “우리 군의 여건에 맞고 지속 가능한 중장기 인구 정책 과제 발굴로 정주인구에게는 살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매력적인 지역 자원으로 생활인구를 확대하며 동시에 생활인구의 영광군 정착을 유도해 지방소멸에 적극적으로 대응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