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10월까지 주말 상설 예술마켓 열린다"...행사 '다채'
상태바
광주 남구 "10월까지 주말 상설 예술마켓 열린다"...행사 '다채'
  • 김홍열 기자
  • 승인 2023.0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림동서 오는 10월까지 매주 일요일 열려

예술작가 50팀 참여, 버스킹도 수시로 진행
남구, 양림동서 ‘주말 상설 예술마켓’ 연다

[투데이광주전남] 김홍열 기자 = 광주 남구는 근대역사문화 마을인 양림동에서 오는 10월까지 매주 일요일마다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상설 예술마켓을 열린다.

남구는 11일 “양림동 일대 상권 활성화 및 관광객을 위한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펭귄마을 내 공예거리 잔디광장 일원에서 매주 일요일 양림 예술마켓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양림 예술마켓은 공예거리 등 양림동을 기반으로 활동 중인 여러 예술작가들과 방문객 사이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양림동 곳곳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준비한 문화예술 프로젝트 사업이다.

남구는 지난해 첫 상설 예술마켓의 문을 열었으며 예술마켓에 대한 지역 예술작가들과 탐방객들의 만족도가 높아 올해에도 이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특히 공예거리 입주 작가 및 지역 예술가를 대상으로 예술마켓 셀러를 추가로 발굴해 판매 물품의 품목 다양화도 꾀했다.

올해 상설 예술마켓에 참여하는 팀은 지난해 20팀에서 50팀으로 크게 증가한 상태이다.

우선 남구는 오는 10월말까지 매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예술마켓을 운영하며 7~8월 혹서기를 비롯해 굿모닝 양림 축제 기간과 공예주간 기간에는 문을 열지 않기로 했다.

또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버스킹 공연 팀을 공개 선발해 수시로 공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진행요원을 현장에 배치할 방침이다.

남구 관계자는 “정기적인 주말 상설 예술마켓 진행으로 새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방문객들의 체류 시간이 증대돼 양림동 일대 상권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