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고인돌 선사체험장 이색 체험 가득, “인기짱”
상태바
화순군, 고인돌 선사체험장 이색 체험 가득, “인기짱”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3.0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군, 고인돌 선사체험장 이색 체험 가득, “인기짱”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화순군이 ‘2023년 세계유산 화순 고인돌 유적지 활용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인 선사체험장, 대신리 문화체험관이 아이들을 데리고 이색적인 체험을 할 수 있는 관광지로 각광 받고 있다.

고인돌 선사체험장에서 ‘고인돌 선사마을 놀이터’를 주제로 고대인들의 삶을 엿볼 수 있는 체험이 진행되며 고고학자가 되어 발굴체험, 과거와 현재가 결합된 VR활쏘기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대부분 무료로 운영되며 일부 선사시대 도구를 만들어 가져가는 체험만 유료로 운영된다.

또한, 화순 고인돌축제에 발맞추어, 4월 21일~30일까지 금·토·일요일에 특별한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오후 1시·2시·3시·4시에 1일 4회에 걸쳐‘와구족이 사냥에서 돌아왔다’라는 주제로 선사시대 생활 재현 퍼포먼스공연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오후 9시까지 야간 운영을 하고 있다.

대신리 문화체험장에서는 자연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로 친환경 설거지바 만들기 유료체험과 고인돌 도서관을 운영한다.

또한, 고인돌 축제 기간에는 춘양면 대신리 입구를 찾는 관람객을 위해 풍선아트와 달고나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개장 이래 가장 많은 사람들이 체험에 참여하며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화순 고인돌 유적지 및 체험장의 입장료는 무료이고 운영기간은 명절과 기상악화 시에만 휴무이며 상시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매일 10시~오후 5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