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민선 8기 공약 실천 평가서 '우수 등급' 받아
상태바
무안군, 민선 8기 공약 실천 평가서 '우수 등급' 받아
  • 정승철 기자
  • 승인 2023.0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35개 세부 지표 평가 A등급
무안군청

[투데이광주전남] 정승철 기자 = 전남 무안군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23년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실천 계획서 평가에서 우수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 1월부터 이달까지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자체가 홈페이지에 공개한 공약 실천 계획서의 내용을 바탕으로 한국 매니페스토 전문평가단의 분석을 통해 이뤄졌다.

갖춤성과 민주성, 투명성, 공약 일치도 등 4개 분야 35개 세부 지표에 맞춰 선거공약의 실효성과 실천 가능성을 중점 평가했다.

무안군은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무안을 더 크게 내 삶을 더 높게’라는 표어를 내걸고 7개 분야 100개 공약을 확정했으며 민선 8기 공약사항 이행 평가에 대한 공정성·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공약이행평가단을 기존 15명에서 30명으로 대폭 확대하고 공개모집 및 공개 추첨으로 평가단을 구성하는 등 민주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노력해 왔다.

또한 무안군은 2023년 1분기 기준 전 군민 코로나 지원금 지급, 대학진학 입학축하금 지원 등 14개 공약사업을 조기 완료했으며 평균 추진율 35.2%로 나머지 공약도 정상 순항 중이다.

김산 무안군수는 “행복한 무안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군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