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복지사각지대 제로화 앞장"
상태바
고흥군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복지사각지대 제로화 앞장"
  • 곽경택 기자
  • 승인 2023.0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주거 생활불편 해소 총력..."복지사각지대 제로화할 것"
고흥군, 떳다떳다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활동 모습. /고흥군 제공

[투데이광주전남] 곽경택 기자 = 고흥군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지역 위기가구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며 ‘복지사각지대 제로화’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지난 4월 17일 복지기동대는 고흥군 사례관리 대상자 가구를 찾아 ‘2023 기획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주거환경 개선 사업에는 고흥군자원봉사센터 소속 나누리봉사단 6명이 참여했고 주거 여건이 열악해 생활에 큰 불편을 겪는 취약계층 대상으로 도배, 장판 교체, 주택 청소 등 주거 개선 작업이 진행됐다.

지역 내 65세 이상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생활 불편 개선을 요구하는 주민들의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고흥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모사업을 신청해 올해 사업비로 26,600천원을 교부 받았고 이 재원을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지원 사업비로 활용하고 있다.

고흥군에는 16개 읍면별로 구성된 복지기동대가 활동하고 있으며 이들은 주거환경이 열악한 복지위기가구를 발굴해 주거 환경, 긴급 수리 등 위기 가구의 생활 불편 개선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고흥군은 복지사각지대 제로화를 위해 지난 2월 희망잇GO발굴단 발대식을 갖고 4월 17일부터 현장으로 찾아가는 복지교육을 실시해 위기 가구나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발굴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