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만에 열린 고흥우주항공축제 성료"...전국적 축제 가능성 확인
상태바
"4년 만에 열린 고흥우주항공축제 성료"...전국적 축제 가능성 확인
  • 곽경택 기자
  • 승인 2023.0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라이브커머스 운영으로 특산품 판매와 홍보, 일거양득 효과 톡톡
4년 만에 열린 고흥우주항공축제 성료.전국적 축제로의 가능성 확인

[투데이광주전남] 곽경택 기자 = 지난 4월 21일부터 23일까지 전남 고흥군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일원에서 열린 ‘제13회 고흥우주항공축제’는 “별★난 우주과학 스토리”가 펼쳐지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선보이며 전국적인 축제로 발돋움하는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전남과학축전과 함께 열린 고흥우주항공축제는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개최되는 만큼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 프로그램을 수요자 중심으로 제공해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특히 핵심 테마 프로그램인 누리호 발사 현장과 발사체 실물 견학을 비롯한, 나로우주과학관 광장 일원에서 펼쳐진 200여종의 우주과학 체험 프로그램은 초중고생 등 학교와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또한 축제 현장에서 농수특산품 라이브 커머스 등 온라인 판매와 홍보·판매 부스를 통한 온·오프라인 판매를 동시에 진행해 축제 홍보와 특산품 판매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성과를 올렸다.

그 밖에도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탄소중립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기획된 맨발의 사나이 조승환 씨의 ‘얼음 위에 맨발 오래 서 있기’ 도전은 4시간 22분 세계신기록을 달성했으며 고흥 김 세계화를 위한 김밥 만들기 릴레이 및 시식 행사는 축제의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하며 큰 이목을 끌었다.

이와 같은 차별화된 컨셉으로 6만여명이 축제장을 다녀갔으며 축제현장에서 열린 농수산물 판촉 라이브커머스에는 64만여명이 접속했다.

또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를 통한 온라인으로도 22만여명이 접속하는 등 92만여명이 직간접적으로 우주항공축제를 즐겼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이번 축제는 우주항공 중심도시로서 고흥의 위상과 면모를 다시 한번 확실히 보여주는 자리였으며 앞으로도 우주관련 시설 콘텐츠를 확장하고 정체성을 갖춘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발굴해 우주항공 메카 고흥의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하는 축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우주항공축제는 오는 5월 24일에 예정된 누리호 3차 발사를 앞두고 개최되어 더 특별했으며 전국에서 이번 축제를 주목한 이유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