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승희 영암군수 농업현장 방문 “세계 최고의 멜론을 생산할 것"
상태바
우승희 영암군수 농업현장 방문 “세계 최고의 멜론을 생산할 것"
  • 정승철 기자
  • 승인 2023.0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포면 성산리 멜론 재배 하우스 수확현장에서 농민 의견 청취
우승희 영암군수, 농업현장 방문“최고멜론”엄지척

[투데이광주전남] 정승철 기자 = 전남 영암군은 군 대표 특화작물인 영암멜론의 첫 수확을 맞아 지난 21일 우승희 영암군수가 도포면의 한 멜론 재배농가를 찾아 생산현장을 시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현장에서 우 군수는 전반적인 멜론 재배현황을 점검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농가와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폭넓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영암에서 선보이고 있는‘K멜론’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각광받고 있는 국내 최고의 고품질 멜론으로 기존 출하시기는 5월 중순이었으나 다겹보온커튼과 난방시설 도입 등 기술력 향상에 힘입어 수확시기를 45여 일 앞당기며 지난 20일께부터 생산출하되고 있다.

영암 지역의 풍부한 일조량과 최적의 생육환경 속에서 재배된 조기출하 멜론의 당도는 13브릭스 이상으로 풍부한 즙과 높은 당도를 확보, 정가수의 거래 방식으로 정식 출하시기보다 높은 출하가격을 형성하고 있어 농가소득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영암군에서는 51농가가 37ha에서 멜론을 재배하고 있으며 공동선별 및 공동출하를 통해 균일한 맛과 품질, 안정적인 생산물량을 유지하고 있다.

군은 지난 3년간 93톤 3억 1천만원 상당의 멜론을 수출하는 등 국외 마케팅 분야에서도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올해는 5억원 수출을 목표로 외국바이어와 본격적으로 접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해 시설원예 등의 토양환경을 개선하고 각종 병해충 및 연작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시설원예 및 노지채소 농가에 보조금 3억원을 투입해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군은 조기재배 농가의 만족도가 높아짐에 따라 더 많은 농가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며 멜론 품질개선을 위한 기술지원 강화와 계속적인 조기재배 환경개선 지원사업으로 멜론의 안정생산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멜론이 우리군 지역특화 작물의 대표주자인만큼 고품질 생산체계 구축을 위해 각별히 신경쓰고 있다 빼어난 자연조건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더 많은 현장의 이야기를 반영해 세계로부터 인정받는 최고의 멜론을 생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