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국가·시민의 날’ 행사로 품격 UP
상태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국가·시민의 날’ 행사로 품격 UP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3.0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과 정원에 둘러싸인 도시 속 각국 문화행사도 함께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국가·시민의 날’ 행사로 품격 UP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160만명의 관람객을 맞이한 가운데, 박람회를 즐기는 즐거움을 배로 더해줄 ‘시민의 날’과 ‘국가의 날’행사가 연일 이뤄진다.

꽃과 정원으로 둘러싸인 도시에 전국을 넘어 세계의 문화를 엿볼 수 있는 행사까지 곁들여지니, 그야말로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박람회가 아닐까.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는 21일부터 23일까지 국가정원 갯벌 공연장에서 ‘시민의 날’행사로 대구광역시 남구 ‘오페라&뮤지컬 콜라보’양주시 ‘한국의 탈춤, 양주별산대놀이’강령탈춤을 비롯해 이탈리아 ‘국가의 날’을 맞아 나폴레탄 오페라 성악 공연을 개최한다.

21일 오후 2시에 시작되는 ‘오페라&뮤지컬 콜라보’는 누구나 한번쯤 들어봤을 법한 오페라, 뮤지컬 곡들을 대구의 팝페라 그룹인 유앤어스가 해설과 함께 아름다운 하모니로 펼쳐내는 공연이다.

오페라 투란도트의 ‘공주는 잠 못 이루고’, 뮤지컬 영웅의 ‘영웅’, ‘그날을 기억하며’등 박람회의 품격을 높일 곡들이 준비되어 있다.

22일은 이탈리아 ‘국가의 날’을 맞아 오전 11시, 나폴레탄 오페라 성악 공연이 열린다.

국가정원 안에는 르네상스 시대 이탈리안 빌라 정원을 모티브로 조성한 이탈리아 정원도 있어 이와 함께 당일 빈센조 렌티니와 이은희 공연이 어우러져 마치 유럽에 온 듯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같은 날 오후 3시 양주시 ‘양주별산대놀이’도 놓쳐선 안 된다.

이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한국의 탈춤을 대표하는 놀이로 문화예술의 도시 양주시의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이다.

연극적인 가면극을 통해 양반에 대한 풍자, 서민생활의 빈곤상 등 덕담과 익살이 가득한 민중놀이를 가까이서 들여다 볼 수 있다.

23일은 한국인의 얼과 혼이 담긴 탈춤의 원형을 느낄 수 있다.

바로 ‘강령탈춤’이다.

오후 3시, 사자춤부터 말뚝이춤, 취발이춤 등을 통해 전통 연희의 매력을 한껏 뽐낼 예정이다.

웅장하면서도 섬세한 강령탈춤은 박람회를 즐기는 관람객들의 흥을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조직위는 50개의 ‘시민의 날’ 행사와 14개국, 17개의 ‘국가의 날’행사를 유치해 박람회 기간 각국 도시의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공연을 채워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