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문화원·선운사, 제46회 동백연 청소년 문화예술 경연대회 열려
상태바
고창문화원·선운사, 제46회 동백연 청소년 문화예술 경연대회 열려
  • 김홍열 기자
  • 승인 2023.0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문화원·선운사, 제46회 동백연 청소년 문화예술 경연대회 열려
[투데이광주전남] 김홍열 기자 = 고창문화원과 고창 선운사가 공동 주관하는 ‘제46 동백연 청소년 문화예술 경연대회’가 지난 20일 선운사 생태숲 공원 광장에서 열렸다.

코로나19로 4년만에 개최되는 동백연은 관내 청소년들에게 효행사상과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을 심어주고 전통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고창문화원에서 주최하는 청소년 문화예술 행사다.

동백연 개막식에는 노형수 고창군 부군수, 조기환 고창문화원장, 고창관내 각급 초중등교장, 학생·학부모 등 600여명이 참여했다.

예술경연과 민속경연, 문화체험으로 나뉘어 진행된 이날 동백연은 백일장, 미술사생, 민담설화, 무용, 타악 등의 경연과 제기차기, 투호, 긴줄넘기, 굴렁쇠굴리기, 팽이치기 등의 민속놀이 부문, 전통매듭, 한지공예, 고창 특산품 세밀화 그리기 체험 등의 문화체험부문으로 펼쳐졌다.

노형수 고창군 부군수는 “동백연 경연대회가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에게 예술적 재능을 발현하고 타학교 학생들과 교류하며 세상을 바라보는 생각을 키워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올해로 46회째를 맞이한 동백연청소년문화예술경연대회는 조선 성종14년 행호선사가 조성한 선운사 동백꽃의 역사성을 배경으로 창설됐으며 고창군의 대표적인 향토문화예술제로 발전되어오고 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