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과 밤이 빛나는 광양여행, 편안하고 알뜰하게 즐기는 꿀팁
상태바
낮과 밤이 빛나는 광양여행, 편안하고 알뜰하게 즐기는 꿀팁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3.0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향 따라 골라 타는 광양시티투어 + 최대 10박까지 남도숙박 할인 빅 이벤트
낮과 밤이 빛나는 광양여행, 편안하고 알뜰하게 즐기는 꿀팁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광양시가 광양시티투어와 남도숙박할인 빅 이벤트를 활용해 편안하고 알뜰하게 광양여행을 떠날 수 있는 꿀팁을 소개해 인기를 얻고 있다.

시는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광양 구석구석을 여행하는 광양시티투어와 남도숙박 할인 빅 이벤트를 연계하면 부담 없이 ‘낮과 밤이 빛나는 광양여행’을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광양시는 역사코스, 야경코스, 순천국제정원박람회 연계 코스 등 대표 관광지를 취향에 따라 여행할 수 있는 다채로운 시티투어코스를 운영하고 있다.

수요일 역사코스는 순천역, 광양읍터미널에서 탑승해 전남도립미술관, 광양예술창고 인서리공원, 광양역사문화관, 광양장도박물관, 광양궁시전수교육관 등을 탐방하고 광양읍터미널을 경유해 순천역에 도착한다.

금요일 야경코스는 순천역, 광양읍터미널에서 탑승해 전남도립미술관, 광양예술창고 구봉산전망대, 이순신대교, 해오름육교 등 아름다운 야경을 즐기고 광양읍터미널을 경유해 순천역에서 일정을 마무리한다.

토요일 코스는 순천역, 광양읍터미널에서 탑승해 전남도립미술관, 광양예술창고 백운산자연휴양림, 광양역사문화관, 구봉산전망대 등을 여행하고 광양읍터미널, 순천역에 도착하는 코스다.

일요일 코스는 순천역, 중마관광안내소에서 탑승해 배알도 섬 정원, 윤동주 유고 보존 정병욱 가옥, 광양김시식지, 이순신대교, 해오름육교, 구봉산전망대 등을 투어하고 중마관광안내소, 순천역에 도착한다.

순천국제정원박람회 연계코스는 토요일은 백운산권과 광양읍권, 일요일에는 망덕포구와 도심 야경을 즐길 수 있으며 기존 코스의 우선 예약이 있을 경우에는 불가하다.

토요일 코스는 순천국제정원박람회장을 출발해 불고기특화거리에서 중식을 즐기고 옥룡사동백나무숲, 인서리공원, 광양역사문화관, 전남도립미술관, 광양예술창고 등을 관람하고 정원박람회장에 도착한다.

일요일 코스는 순천국제정원박람회장을 출발해 배알도 섬 정원과 윤동주 유고 보존 정병욱 가옥, 광양김시식지, 이순신대교, 선샤인해변공원 등 광양만의 야경을 감상한 후 박람회장에서 투어를 마무리한다.

아울러 관광지 4곳, 식사 1식 이상 등을 충족하는 15명 이상 단체에게는 월·화·목요일에 한해 자율 코스로 단독 투어를 떠날 수 있는 단체코스도 운영한다.

광양시티투어에 참여하려면 반드시 투어 3일 전까지 유선으로 예약해야 하며 7명 이상 예약 시에만 운행한다.

단, 단체는 7일 전까지 예약해야 한다.

이용요금은 일반 5천원, 군인·경로·학생 4천원, 장애인·미취학아동 3천원이며 입장료, 여행자보험, 식비 등은 별도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관광안내’의 ‘시티투어’ 코너를 참고하면 된다.

‘남도숙박 할인 빅 이벤트’는 개별관광객이 관내 숙박업소를 이용할 경우 숙박료를 할인해 주는 사업으로 11월까지 운영할 방침이다.

참가 자격은 광주·전남 외 주소를 둔 개별관광객으로 지정 숙박업소 중 1개소를 선택해 유선으로 예약 후 신청서를 시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 후 희망 숙박일 최소 5일 전까지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할인금액은 10만원 이상 4만원, 7만원 이상 3만원, 7만원 미만 2만원 등으로 1회에 한해 지원하며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한다.

지정 숙박업소 목록, 참여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청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정구영 관광과장은 “역사, 야경 등 취향에 따라 골라 즐길 수 있는 광양시티투어와 남도숙박 할인 빅 이벤트로 편안하고 부담 없이 낮과 밤이 빛나는 광양여행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광양시티투어와 남도숙박 할인 빅 이벤트가 관광객들의 편의 제공으로 체류를 늘리고 관광산업 및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