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 "잇단 우수 공연 유치, 문화예술 ‘향연’ 펼친다"
상태바
광주 광산 "잇단 우수 공연 유치, 문화예술 ‘향연’ 펼친다"
  • 신종천 선임기자
  • 승인 2023.0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까지 광산문예회관서 연극, 뮤지컬, 오페라 등 9편 공연
광산구 잇단 우수 공연 유치, 문화예술 ‘향연’ 펼친다

[투데이광주전남] 신종천 선임기자 = 광주 광산구가 공연예술분야 공모에 잇따라 선정돼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를 위한 우수 공연을 선보인다.

14일 광산구에 따르면, 최근 광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공연장 상주단체육성 지원사업’, 예술경영지원센터의 ‘공연 유통협력 지원사업’,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등 총 3개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

이를 통해 국·시비 2억5000여 만원의 문화예술 재원을 확보했다.

특히 5월부터 연 말까지 광산구 거점 문화공간인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연극, 뮤지컬, 오페라, 퓨전타악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 9편이 펼쳐진다.

5월 연극 ‘회란기’를 시작으로 7월에는 뮤지컬 ‘얼쑤’, 노래극 ‘상원;지워지지 않는 기억’이 무대에 오른다.

이어 8월에는 퓨전타악 ‘락의로’ 창작동화 오페라 ‘헨젤과 그레텔’이 시민과 만난다.

11월에는 컨템포러리 종합 서커스 ‘아슬’, 12월에는 뮤지컬 ‘알사탕’이 열린다.

이와 함께 광산문화예술회관 상주단체로 선정된 여성 전문 클래식 앙상블 ‘더 싱어즈’와 퓨전타악 그룹 ‘얼쑤’의 창작초연 공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광산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 선정에 따라 시민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우수 명품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며 “지속해서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공연과 프로그램을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연에 관한 자세한 일정과 정보는 추후 광산문화예술회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