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문화재단, 혁신적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혁신 TF’ 구성
상태바
담양군문화재단, 혁신적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혁신 TF’ 구성
  • 박주하 기자
  • 승인 2023.0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분야별 전문가 참여. 전반적 점검 및 발전방안 도출
담양군문화재단, 혁신적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혁신 TF’ 구성
[투데이광주전남] 박주하 기자 = 담양군문화재단은 지역 문화의 컨트롤타워이자 중간지원조직의 역할을 수행하고 재단의 지방소멸, 문화복지, 문화자치 등 직면한 과제와 발전방안 모색을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혁신 TF’를 구성했다.

재단은 12일 해동문화예술촌 세미나실에서 이병노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TF 위촉 및 발대식’을 갖고 지역문화의 도약을 위한 재단의 위상과 역할, 미래 비전 및 지역문화 활성화 등을 체계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집중적인 연구에 돌입했다.

TF는 문화, 예술, 행정, 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돼 정책과 비전, 법, 제도, 인사, 문화예술교육, 시각 및 공연예술, 거버넌스 등 재단의 문화예술 전반의 과제를 도출해 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TF팀은 2개월의 일정 동안 문화재단에 대한 분석 및 진단, PEST 분석을 통한 발전방안 도출, 간담회 및 공청회를 통한 지역 의견 수렴 및 공론화 과정 등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분야별 자료집을 발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병노 이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지역민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체감할 수 있는 문화생활을 위해 재단의 고도화된 역할 수행이 중요하다”며 이를 위한 혁신적인 발전방안 도출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