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대규모 행사·축제 개최 앞두고 손님맞이 분주
상태바
완도군, 대규모 행사·축제 개최 앞두고 손님맞이 분주
  • 정현동 기자
  • 승인 2023.0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4일까지 22개 사회단체와 합동으로
완도군, 대규모 행사·축제 개최 앞두고 손님맞이 분주
[투데이광주전남] 정현동 기자 = 완도군은 지난 4월 6일 열세 번째 열리는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 개막을 이틀 앞두고 축제 성공 개최를 위해 ‘범 군민 손님맞이 실천 운동’을 전개했다.

‘범 군민 손님맞이 실천 운동’은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와 장보고 수산물 축제, 전남 정원 페스티벌, 전남체전, 장애인체전 등 대규모 행사와 축제가 잇따라 개최됨에 따라 친절과 청결, 질서 지키기 등에 동참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지난 4월 6일에는 빙그레공원 등에서 완도군번영회와 완도군여성단체협의회가 플래카드와 피켓을 들고 ‘범 군민 손님맞이 실천 운동’을 알렸으며 4월 24일까지 관내 22개 기관·사회단체와 군이 합동으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실천 운동의 세부 내용은 기초 질서 교통질서 경기장 질서 등 ‘질서 지키기’, 분리배출 실천하기, 불법 적치물 치우기, 깨끗한 완도 만들기 등 ‘청결하기’, 웃으면서 인사하기, 내가 먼저 양보하기, 친절하게 등 ‘친절하기’이다.

한편 4월 6일에는 음식점 종사들을 대상으로 친절 서비스 향상 교육도 실시했다.

군 관계자는 “이달부터 많은 관광객이 우리 군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다시 찾고 싶은 완도 만들기에 전 군민이 동참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