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에 군공항 이전은 죽어도 안 돼”...강기정 시장, 김영록 지사 '성토'
상태바
“무안에 군공항 이전은 죽어도 안 돼”...강기정 시장, 김영록 지사 '성토'
  • 정승철 기자
  • 승인 2023.0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기정 시장과 김영록 도지사는 무안군민을 우롱한 것에 대해 사죄하라
무안군청

[투데이광주전남] 정승철 기자 =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반대 범군민대책위원회는 7일 전남도청 앞에서 광주 전투비행장 이전 반대 범군민 궐기대회를 했다.

이날 집회는 범대위 주관으로 오후 2시부터 개최됐으며 무안군의회, 번영회, 이장협의회, 새마을회, 새마을부녀회 등 사회단체와 군민 1000여명이 참여해서 규탄 발언, 결의문 낭독, 광주 전투비행장 이전 반대 퍼포먼스에 이어 도청 앞에서부터 남악중앙공원까지 전투비행장 이전 반대 거리시위로 마무리됐다.

박문재 상임공동위원장은 대표 발언에서 “무안군의 미래는 누가 결정해주는 것이 아니라 무안군민 스스로가 결정해야 하는데 김영록 도지사와 강기정 시장은 무안군민들이 광주 전투비행장 이전을 반대하고 원하는 지역으로 공모방식으로 이전해야 한다고 분명히 뜻을 밝혔다.

에도 이를 무시하고 무안군으로 전투비행장이 당연히 이전돼야 한다는 듯이 말하고 반대하는 지역주민을 이기주의로 매도하고 있다”며 “이를 규탄하고 군 공항 이전 반대에 대한 확고한 군민의 뜻을 대내외에 알리고자 궐기대회를 개최했다”고 한층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광주 군 공항 이전 특별법은 사업비 부족분에 대해 예산 지원일 뿐이며 전국에 16개 군 공항이 있는데 정부에서 쉽게 예산을 지원해 줄지 의문이다”며 특별법을 국방위 통과를 평가 절하했다.

김경현 군의회 의장과 이호성 군의회 군 공항 이전 반대 특별위원장, 박일상 무안공항 활성화 추진위원장은 규탄 발언에서 군민들의 의사를 무시하고 추진되고 있는 광주 전투비행장 이전에 대한 부당성과 무안군민이 이전을 반대하는 이유에 관해 설명하며 무안국제공항 활성화와 전투비행장 이전을 연계하지 말라고 성토했다.

이어 무안군의회 임동현 부의장과 김성희 범대위원은 결의문에서 “지금까지 무안군민들은 광주 군 공항 이전을 반대하면서 무엇을 바라지도 않았고 단지 무안군의 발전과 평화로운 우리들의 일상을 지켜 나가기 위해 수년간 반대해 왔을 뿐이며 앞으로도 지금보다 더 똘똘 뭉쳐 반대할 것이다”며 “10만 무안군민의 갈등과 분열을 조장하고 무안군의 발전을 저해하려는 어떠한 행동에 대해서도 절대로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고 광주 군 공항 이전 후보지로 무안군이 언급되는 것에 대해 불쾌감을 나타냈다.

끝으로 군 공항 이전 결사반대가 적힌 풍선을 일제히 터트리는 퍼포먼스를 통해 분위기를 고조하고 도청 앞에서부터 남악중앙공원까지 가두시위로 마무리했다.

이날 집회에 참여한 현경면 K씨는 “현경면은 첨단농업복합단지, k푸드 융복합 산업 단지 조성 등으로 지역에 기회가 찾아왔는데 전투비행장이 오면 과연 기업들이 유치될 수 있을 것이냐”며 “풍족하지 않지만 지금 삶에 만족하고 있는데 전투기 소음으로 인해 일상이 무너지고 끔찍한 소음으로 주민들이 떠나는 을씨년스러운 지역이 될까? 걱정돼서 집회에 참석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