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위촉식 및 매니페스토 특강 열려
상태바
고창군,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위촉식 및 매니페스토 특강 열려
  • 김홍열 기자
  • 승인 2023.0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청
[투데이광주전남] 김홍열 기자 = 민선8기 고창군 공약사업 이행평가단이 7일 위촉식을 갖고 정식 출범했다.

군은 군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공약이행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고 성공적인 공약달성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공약이행평가단 총 30명을 모집·선발했다.

공개모집 및 부서·읍면 추천을 통해 선발된 평가단은 민선8기 군수의 재임기간 함께 활동한다.

위촉된 평가단 30명은 군민의 대표로서 공약에 대한 평가와 관련사업 추진상황점검, 군정에 대한 의견 및 개선사항을 건의하고 공약사업 실천 계획변경이 있을 때 이를 심의하는 역할까지 담당하게 된다.

심덕섭 고창군수의 공약은 6대분야 15대전략 80개 실천과제로 이뤄져 있다.

군민들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을 운영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공약실천 역량을 강화하고 공약사업을 차질없이 이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평가단 위촉식은 위촉장 수여,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의 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이광재 사무총장은 군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공무원과 평가단의 역할과 군민참여·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변화하는 사회 흐름에 맞는 공약추진 방안 등에 대해 조언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고창군정 발전을 위해 열과 성의를 가지고 참석해주신 공약이행평가단 분들게 감사하다”며 “정책을 추진함에 있어 더욱 더 군민의 목소리를 귀담아듣고 군민들의 만족할 수 있도록 발로 뛰는 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