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종만 영광군수, 가뭄 장기화 대비 비상용수 개발 총력
상태바
강종만 영광군수, 가뭄 장기화 대비 비상용수 개발 총력
  • 정현동 기자
  • 승인 2023.0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체수원 확보 신속대응 당부
강종만 영광군수, 가뭄 장기화 대비 비상용수 개발 총력
[투데이광주전남] 정현동 기자 = 영광군은 가뭄심각 지역을 찾아가 가뭄상황을 현장에서 직접 살피고 군민들의 가뭄피해 확산에 대비한 선제적 조치를 강조했다.

특히 이날 현장 방문은 백수 상수원 대신제와 염산 상수원 복룡제 비상급수 상수원 및 지하관정 확인에 나서는 등 물 부족 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행정을 펼쳤다.

그동안 영광군은 행정안전부로부터 가뭄대책 사업비로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2억원을 우선 확보했고 이번에 확보된 특별교부세는 상습적으로 가뭄이 발생하는 염산지역을 우선적으로 비상관정 개발과 용수 공급시설을 확충한다.

또한, 가뭄 취약지역 비상관정 자체 점검으로 백수 대신리 방사형 관정을 보수해 일 평균 1,000㎥ 용수를 대신제 수원지에 안정적인 용수를 공급하고 있다.

추가적으로 백수지역 가뭄 장기화를 대비하기 위해 비상급수 시설을 개발하는 데 총력을 다하고 있다.

가뭄 대비 단기대책으로 긴급 누수 복구반을 구성해 상수도 누수 방지를 위해 집중관리 강화하고 기존 비상관정 가동상태 점검과 주기적인 관정별 수질 검사하는 등 상수 원수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대응 기반을 강화할 방침이다.

중장기대책 주요 사업으로 노후 상수도관을 교체해 유수율 제고하는‘지방상수도 현대화 노후관망 정비사업’과 식수전용 저수지 2개소를 신설하는 ‘식수용 저수지 신설공사’을 통해 지방상수원 물 부족 해결에 힘쓰고 있다.

현장에서 강종만 영광군수는“군민들이 가뭄으로 식수난 피해를 받지 않도록 가뭄 피해 최소화를 위한 용수 확보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며“군민들께서도 생활 속 물 절약 실천에 적극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