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신명나는 소리의 향연···서편제보성소리축제 개최"
상태바
보성군 "신명나는 소리의 향연···서편제보성소리축제 개최"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3.0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세계차엑스포 기간 중 4월 29일~5월 1일 3일간 볼거리 즐길거리 다채
판소리의 성지 보성군 제25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개최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보성군은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보성군문화예술회관에서 3일간 ‘제25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제11회 보성세계차엑스포 기간에 열려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4월 29일은 전국 판소리·고수 경연대회 예선이 시작된다.

경연대회는 판소리와 고수 분야로 나눠 진행되며 명창·명고부와 대학 및 일반부, 신인부, 장년부, 학생부, 학생부 종합 등으로 열린다.

4월 30일은 역대 대통령 수상자 축하공연, 전국 판소리·고수 경연대회 본선, 명인·명창 고수열전, 보성군립국악단 특별 공연과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5월 1일은 보성판소리성지에서 보성소리의 명맥을 이으며 후학을 양성했던 명창들을 기리는 추모제 및 추모 공연이 열린다.

부대 행사로는 전통 악기 만들기, 전통 놀이 체험, 보성 주막집 판매 행사가 준비돼 있다.

참가 희망자는 참가신청서와 증빙자료를 4월 24일까지 오후 6시까지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추진위원회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보성군은 서편제의 비조 박유전 선생과 보성소리를 정립한 정응민 선생, 정권진, 박춘성, 성우향, 조상현, 성창순 등 많은 명창을 배출한 판소리 명창의 산실로 대한민국 국악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1998년도부터 매년 서편제 보성소리 축제를 개최해 전국경연대회를 통한 인재 발굴과 판소리의 명맥을 잇는 데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