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세계 물의 날’기념 물 절약 실천 적극 홍보
상태바
영광군, ‘세계 물의 날’기념 물 절약 실천 적극 홍보
  • 정현동 기자
  • 승인 2023.0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관기관 합동 물 절약 홍보 캠페인 동참
영광군, ‘세계 물의 날’기념 물 절약 실천 적극 홍보
[투데이광주전남] 정현동 기자 = 가뭄으로 물 부족 상황이 우려되는 가운데 영광군은 지난 21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 절약 캠페인에 동참했다.

특히 이날 캠페인은 영산강유역환경청 실무진을 비롯한 상하수도사업소 및 영광읍사무소 직원 모두 참석한 가운데 군민들을 대상으로 물의 소중함을 홍보하고 가뭄 심각성을 설명했다.

이번 합동 캠페인은 영광종합버스터미널 주변 중심으로 물 절약 실천 홍보물을 전달하며 공용화장실과 상가 주변 화장실 100여 개소를 방문해 화장실 변기 수조에 재활용 페트병을 직접 설치하는 등 군민들의 물 절약 실천이 가뭄 극복에 큰 힘이 됨을 당부했다.

그동안 영광군은 영산강유역환경청장 방문해 생활용수 부족 우려 지역의 가뭄 피해 예방을 위해 염산면 수원지 비상급수시설사업 국비 20억원 반영을 건의해 재난특교세 국비 2억원을 확보하는 등 지역 현안 사업에 적극적인 국비 확보 활동 펼쳤다.

또한, 해빙기에 얼었던 땅이 녹아 지반 약화로 인해 누수 사고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진 만큼 정수장 시설물에 대해 자체 집중 점검을 추진하는 등 상수도 공급에 지장이 없도록 시설점검을 완료했으며 지방상수도 현대화 사업으로 누수가 되는 지점을 찾아내어 새는 수돗물이 없도록 유수율 85% 이상 달성 목표를 추진하고 있다.

영광군는 “관정개발 등 대체 수원 확보 등 맑은 물 생산과 공급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해서 노력해나가겠다”며“군민들 또한 가뭄이 심각한 요즘 물 절약 생활 실천에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