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도지사와 함께하는 군민과의 대화 성료
상태바
보성군, 도지사와 함께하는 군민과의 대화 성료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3.0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철우 군수, 열선루 중건사업비 15억원 등 현안 3건 건의
보성군, 도지사와 함께하는 군민과의 대화 성료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보성군은 지난 14일 보성군청 대회의실에서‘도민과 더 가까이, 행복한 만남’이라는 주제로 열린 ‘2023 도민과의 대화’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날 대화에는 현장과 화상을 통해 관내 기관, 단체장 등 250여명이 참여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직접 군민들에게 전남도의 비전과 주요 사업 등을 설명하고 대화도 직접 주재하는 등 자연스러운 타운홀미팅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철우 군수는 환영사에서 “보성군의 발전이 곧 전남의 발전이라는 생각으로 상호 발전과 상생을 위해 노력해 왔다”며 “보성형블루이코노미와 KTX-이음 도입을 전라남도와 보성군의 합작품”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김 군수는 건의 사항을 통해 75억원을 투입해 추진하고 있는 열선루 중건 킬러 콘텐츠 개발을 위한 재정 지원 15억원을 요청했다.

두 번째로는 보성군과 전라남도가 국가중요농·어업박람회를 신설해서 제1회 박람회 공동 개최를 제안했다.

세 번째로는 주암호와 연결된 10만 평 규모의 생태공원을 전남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전남형 균형발전 300 프로젝트와 연계할 것을 건의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건의 사항 중 열선루 사업은 15억원의 도비 지원보다 더 충분한 사업비 지원을 약속했고 국가농어업유산 박람회 개최는 내부 검토를, 주암호 생태습지공원 조성사업은 전남도 균형발전 300 프로젝트 공모사업과 연계해보자는 공감의 뜻을 표했다.

현장 건의는 공공기관 보성 유치 지원, 문덕면 도로 개선, 빈집 정비 지원 및 활용 건 등이 있었다.

화상 질문으로는 미력 농공단지 노후 기반 시설 보수와 아열대 과수 유통망 확보 등이 있었다.

김 지사는 군민들의 건의에 전남도의 담당 국장들의 구체적인 답변을 이끌었으며 예산 증액, 조정 등의 긍정적인 답변을 했다.

한편 보성군은 전남의 정책 기조에 맞춰 ‘세계로 웅비하는 대도약 전남 행복시대’를 위해 국가갯벌해양정원 사업, 해양레저 관광거점 사업, 율포 프롬나드 조성사업, 전라남도 교육청 교직원 문화휴양시설, 어촌 신활력 증진사업, KTX 이음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