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청 '주민안심 안전동구 손글씨 공모전' 개최
상태바
광주 동구청 '주민안심 안전동구 손글씨 공모전' 개최
  • 최영태 기자
  • 승인 2023.0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를 사랑하는 시민은 누구나 응모 가능

3월 17일까지 접수…대상 100만 원
‘주민 안심 안전 동구 손글씨 공모전’ 포스터./동구청 제공
‘주민 안심 안전 동구 손글씨 공모전’ 포스터./동구청 제공

[투데이광주전남] 최영태 기자 =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주민들이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에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자 ‘주민 안심 안전 동구 손글씨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생활안전 실천 항목이 포함된 ‘안전 무시 관행 5대 실천 항목’인 ▲불법 주정차 안 하기 ▲과속운전 안 하기 ▲자동차 탑승 운전 시 안전띠 착용하기 ▲어린이 보호구역 규정 속도 준수하기 ▲등산 시 화기 물질 소지 안 하기 등이다.

응모 기간은 13일부터 오는 3월 17일까지이며, 동구를 사랑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주제에 맞춰 자유롭게 손글씨를 작성(일러스트 필수)해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민안전담당관 안전관리계(☎062-608-2806)로 문의하면 된다.

동구는 심사를 거쳐 오는 4월 24일 동구 누리집과 개별 통지를 통해 당선작을 최종 발표할 계획이다. 대상 1명은 1백만 원, 최우수상 2명 각 70만 원, 우수상 3명 각 40만 원, 장려상 5명 각 2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주민 안전’을 최우선시하는 동구에서 주민들의 안전 의식 개선을 위한 손글씨 공모전을 처음으로 마련했다”면서 “공모 주제에 어울리는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