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뉴스코 페스티벌, 22일 광주문화체육센터서 공연 성료
상태바
굿뉴스코 페스티벌, 22일 광주문화체육센터서 공연 성료
  • 신종천 선임기자
  • 승인 2023.0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굿뉴스코 페스티벌 광주 시민에게 뜨거운 감동 선사

IYF설립자, 기자간담회, 해외봉사 경험 공유해 감동 전해

국회의원상, 의장상 등 7명 수상
22일 국제청소년연합(IYF)은 2023 굿뉴스코 페스티벌을 광주문화체육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굿뉴스코 페스티벌’은 ‘청춘,세계를 품다’라는 슬로건 아래 1년간 95개국에서 해외봉사를 마치고 귀국한 해외봉사 단원들이 준비한 귀국콘서트다./신종천 선임기자
22일 국제청소년연합(IYF)은 2023 굿뉴스코 페스티벌을 광주문화체육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굿뉴스코 페스티벌’은 ‘청춘,세계를 품다’라는 슬로건 아래 1년간 95개국에서 해외봉사를 마치고 귀국한 해외봉사 단원들이 준비한 귀국콘서트./신종천 선임기자

[투데이광주전남] 신종천 선임기자 = 22일 국제청소년연합(IYF)은  2023 굿뉴스코 페스티벌을 광주문화체육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굿뉴스코 페스티벌’은 ‘청춘,세계를 품다’라는 슬로건 아래 1년간 95개국에서 해외봉사를 마치고 귀국한 해외봉사 단원들이 준비한 귀국콘서트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대면 무대로 돌아온 굿뉴스코 페스티벌은 ▲세계문화공연 ▲해외봉사 체험담 ▲트루스토리 등의 무대를 펼치며 2,000명의 관객들에게 1년간의 감동과 추억을 선보였다.

특별히 이날 행사전 IYF설립자 박옥수목사 광주전남기자간담회도 진행됐다. 간담회에서는 굿뉴스코해외봉사소개와 활동보고, 향후 발전방향에 대해 광주전남소속기자 20여명과 질의 응답을 가졌다.

저녁 행사는 김경만 국회의원, 김상균 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구의장, 구의원, 시의원 등을 비롯해 지역 내 주요 인사 100여명이 참석해 페스티벌을 축하했다. 행사의 시작을 알린 굿뉴스 밴드가 ‘꿈을 먹는 젊은이’ 무대를 펼치며 경직된 공연장에 활기를 띄었다. 이어 미국공연팀의 ‘we go together’와 TRS 댄스팀의 ‘Surrender’의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김경만 국회의원은 축전에서 “여러분의 지난 1년간의 경험이 앞으로 청년으로, 어른으로 성장하는 데 있어서 큰 밑거름이 될 것이다. 글로벌 사회에서 선한 영향력을 널리 미치는 데 있어 여러분의 꿈과 도전의 발걸음에 저도 함께 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상균 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은 “해외봉사라는 슬로건으로 봉사의 같은 길을 걷고 있어서 더욱 애정과 관심을 가진다. 이미 대한민국은 청년들의 밝은 미래를 가지고 있어 성공한 인생이라는 것을 확신한다”고 굿뉴스코페스티벌 행사를 축하했다.

세계문화체험박람회 부스에서 굿뉴스코 단원의 설명을 듣고 있는 순천삼상중학교 강석범 교장./국제청소년연합(IYF)제공
세계문화체험박람회 부스에서 굿뉴스코 단원의 설명을 듣고 있는 순천삼상중학교 강석범 교장./국제청소년연합(IYF)제공
김대중 전남도교육감도 “‘내 젊음을 팔아 그들의 마음을 얻고 싶다’라는 슬로건이 말해주듯 굿뉴스코에 참여하는 청소년 여러분의 열정과 헌신이 지구촌을 건강하고 행복한 공동체로 이끄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축전을 통해 축하의 뜻을 전했다./IYF 제공
김대중 전남도교육감도 “‘내 젊음을 팔아 그들의 마음을 얻고 싶다’라는 슬로건이 말해주듯 굿뉴스코에 참여하는 청소년 여러분의 열정과 헌신이 지구촌을 건강하고 행복한 공동체로 이끄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축전을 통해 축하의 뜻을 전했다./IYF 제공

김대중 전남도교육감도 “‘내 젊음을 팔아 그들의 마음을 얻고 싶다’라는 슬로건이 말해주듯 굿뉴스코에 참여하는 청소년 여러분의 열정과 헌신이 지구촌을 건강하고 행복한 공동체로 이끄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축전을 통해 축하의 뜻을 전했다.

문화공연으로 중남미의 뜨거운 열정을 담은 댄스, ‘Latido(두근거리다)’, 하나로 연결된 마음을 표현한 남태평양 ‘Duabau’, 함께 하는 기쁨을 표현한 인도 댄스 ‘Anand’, 아프리카 ‘Nostalgia’ 공연은 나라별 전통문화와 단원들의 밝은 표정으로 1년간의 행복을 그대로 전했다. 또한 키리바시 문은영 단원과 가나 이주민 단원은 체험담을 통해 부담을 넘고 꿈을 키우게 된 경험을 공유하며 관객들의 마음에 큰 울림을 전달했다.

트루스토리 ‘자메이카에서 얻은 행복’은 김하은 단원이 자메이카에서의 삶을 통해 만난 아빠의 마음과 진정한 행복을 담은 감동적인 무대로 관객들의 기립박수를 이끌어 냈다.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설립자인 박옥수 목사는 메시지에서 “전 세계에 많은 사람들에게 기쁨과 행복을 주고 있는 IYF학생들이 빛이 되고 소금이 돼 이 세상을 비추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조오섭 국회의원상에 이한주(남‧조선대), 이수현(여‧조선대) ▲이형석 국회의원상에 정민수(남‧순천대), 김다은(여‧광주보건대), ▲이용빈 국회의원상에 이예은(여‧전남대), 변신희(여‧광주대) ▲광주광역시 의장상에 허성일(남‧조선대) 단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강석범 순천삼산중학교장은 “젊은 대학생들이 해외봉사를 통해 배운 의지로 노력한다면 어디가서 든지 모든 것을 헤쳐나갈 수 있다고 생각했다. 학생들이 배우고 느낀 것을 발표회를 통해 보니까 굉장히 훌륭한 작품 활동을 했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광주의 김시현씨는 “학생들이 직접 연출을 했다고 하고, 음악부터 장비도 직접 준비했다고 한 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처음 공연 시작할 때부터 이유없이 눈물이 났다. 만약에 제가 미래에 딸을 낳거나 아들을 낳게 되면, 이런 소중한 기회를 한번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질 수 있었던 재밌는 공연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굿뉴스코 페스티벌은 지난 18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를 시작으로 11일간 전국 11개 도시를 순회하며 28일 강릉아트센터 사임당홀에서 전체 일정을 마무리한다.

[사진으로 본 2023 굿뉴스코 페스티벌] 신종천 선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