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 지원 총력
상태바
광주 서구,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 지원 총력
  • 최영태 기자
  • 승인 2023.0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이강 청장, 학교급식지원센터 및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방문
광주 서구,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 지원 총력
[투데이광주전남] 최영태 기자 = 광주광역시 서구가 아동과 청소년에 대한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 지원에 행정력을 쏟고 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지난 16일 서구학교급식지원센터 및 서구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를 방문해 학교급식 지원현황 및 기관운영에 대한 보고를 받고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 공급, 지역 농가들의 참여 확대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서구학교급식지원센터는 관내 초·중·고 52개교에 249품목의 식재료를 공급하고 있으며 지역 참여농가는 광주·전남 등 57곳이다.

특히 센터는 친환경농산물, 지역가공품 등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먹거리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이에 김 청장은 “서구 관내 참여농가 확대, 도·농상생 협력방안 마련, 친환경 식재료 세부 검수기준 마련 등을 통해 아이들은 안전한 급식을 먹고 지역 농가들은 안정적인 판로 확충으로 지역의 경쟁력을 높여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청장은 서구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를 방문해 기관 운영에 대한 보고를 받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서구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집을 비롯한 아동·청소년 시설, 노인·장애인 복지시설 등 300여 개소를 대상으로 급식 위생 및 영양 관리, 대상별 교육, 식단 및 정보제공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급식현장을 수시로 방문해 조리실의 시설·설비 위생 확인, 식자재 유통기한 확인, 조리 도구 오염도 측정 등 안전한 급식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또 균형잡힌 식습관, 편식 예방을 위한 어린이 체험관도 운영하고 있다.

김 청장은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책임지는 기관으로서 사명을 갖고 항상 현장에 눈과 귀를 열어두고 소통하며 열린 마음으로 업무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