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아이들의 꿈 성장을 위한 드림 스타트
상태바
곡성군, 아이들의 꿈 성장을 위한 드림 스타트
  • 이광흠 기자
  • 승인 2023.0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군, 아이들의 꿈 성장을 위한 드림 스타트
[투데이광주전남] 이광흠 기자 = 곡성군이 올해도 지역 내 취약계층 아동 통합 서비스인 드림스타트사업을 추진한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취약계층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마련됐다.

드림스타트사업은 0세부터 만 12세 초등학생 이하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한다.

방문을 통해 위기도를 파악하고 양육환경이 취약해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선정한다.

올해 곡성군드림스타트사업은 아동을 대상으로 4개 분야에서 4개의 필수 서비스와 26개 맞춤서비스가 제공된다.

지난해 운영된 사업 중 만족도가 높았던 24개 프로그램과 이번에 신설된 6개 프로그램과 함께 총 30개의 프로그램과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이다.

이번에 신설된 프로그램으로는 아동의 신체 건강을 위한 생활환경 위생 개선 서비스, 영어 학습 지원, 꿈드림 봉사단 운영, 가족 화합 및 또래 아동 관계 형성을 위한 가족 캠프 등이다.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보건·복지·보육분야 아동통합사례관리 전문인력이 배치되고 지역 내 의료기관, 학원 등 지역자원과 연계된 통합서비스가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동들이 곡성군드림스타트에서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