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법률상담 받으세요”
상태바
“무료 법률상담 받으세요”
  • 최영태 기자
  • 승인 2023.0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0일까지 전화로 신청…변호사와 1:1대면 상담
광주광역시_동구청
[투데이광주전남] 최영태 기자 = 광주 동구가 일상생활 속 각종 법률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민들을 위해 매월 셋째 주 월요일 무료법률상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동구는 2017년 3월부터 법률 지식 부족과 경제문제 등으로 법적 대처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의 고충을 적극 해소하기 위해 무료 법률상담 서비스를 운영해 오고 있다.

무료 법률 변호사는 투철한 봉사 정신과 다양한 경험, 풍부한 법적 지식을 갖춘 광주지역 변호사 7명을 위촉·활동하고 있다.

신청 자격은 광주 동구에 주소 및 거소를 둔 주민 누구나 가능하다.

2월 법률상담 신청 기간은 1일부터 10일까지이며 구청 법무감사관실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상담은 2월 20일 월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구청 3층 영상회의실에서 상담 변호사와 1:1 대면으로 이루어진다.

상담 범위는 행정·민사·형사·가사사건은 물론이고 행정처분과 관련된 법률상담 및 각종 법률해석, 그 밖의 주민 일상생활에 관련된 사항까지 폭넓은 분야에 걸쳐 법률적 조언을 받을 수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법률적 지식이 부족한 주민들이 무료 법률상담을 통해 어려운 법적 문제 해결에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주민들이 양질의 법률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법률상담 운영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