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반대 범대위, 군 공항 무안 이전 막기 위해 흔들리지 않고 싸울 것
상태바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반대 범대위, 군 공항 무안 이전 막기 위해 흔들리지 않고 싸울 것
  • 정승철 기자
  • 승인 2023.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대위, 정기회의 개최해 군 공항 이전 대응 방안 논의
무안군청
[투데이광주전남] 정승철 기자 =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반대 범군민대책위원회는 지난 27일 군청 상황실에서 범대위 정기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범대위가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군 공항 이전 대응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이 자리에서 박문재 상임공동위원장은 “광주시 국회의원들이 군 공항 이전 특별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광주시만을 위한 특별법을 연달아 발의하고 지난해 함평에서 군 공항 이전 주민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무안 군민들이 동요할 수 있는 상황들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주변 상황에 동요하지 말고 지금처럼 오직 군과 군민만을 생각하고 진심을 다해 홍보하고 노력하면 군 공항 이전을 막아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군 공항 이전을 막아내는 데 그치지 않고 사업 방식을 원하는 지자체로 이전하는 공모방식으로 전환하도록 주변 지자체와 협력하자”고 전했다.

한편 범대위는 앞으로 범대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강사 등과 함께 활동하며 군민들의 의견이 군 공항 무안 이전 반대로 결집할 수 있도록 군 공항 바로알기 홍보에 노력하는 등 다양한 활동 방안을 마련해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