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민속씨름단’, 설날대회 꽃가마 정조준
상태바
‘영암군민속씨름단’, 설날대회 꽃가마 정조준
  • 정승철 기자
  • 승인 2023.0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민재, 남우혁 입단·박권익 복귀 등 성적 기대
‘영암군민속씨름단’, 설날대회 꽃가마 정조준
[투데이광주전남] 정승철 기자 = 영암군민속씨름단이 올해 첫 대회인 2023 설날장사씨름대회 꽃가마에 오를 준비를 마쳤다.

영암군민속씨름단은 2017년 창단 이후 지금까지 장사 51회, 단체전 7회 우승과 전국체전 금메달 4회 등 총 62회 우승을 차지한 가운데 올해 김민재 장사, 남우혁 선수의 합류와 박권익 선수의 복귀를 통해 새로운 선수단을 구성을 마쳤다.

김민재 장사는 재작년 ‘강릉단오장사씨름대회’에서 첫 백두장사 꽃가마에 오른 후 ‘2022 천하장사씨름대축제’장사 결정전에서 천하장사로 등극한 선수로 특히 대학생 선수가 천하장사에 등극한 것은 이만기 장사 이후 37년 만으로 모래판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주인공이다.

남우혁 선수 역시 대학 선수 시절 ‘제58회 대통령기씨름대회’ 소장급 1위, ‘제52회 회장기씨름대회’ 소장급 3위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둔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선수이다.

또한, 박권익 선수는 2019년 영암군민속씨름단에 입단해 태백급 성적을 책임지는 등 입단 후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작년 군 전역 후 올해 영암군민속씨름단에 복귀했다.

영암군씨름단 관계자는 “작년 주력 선수였던 장성우 장사, 오창록 장사, 허선행 장사가 이적하였지만, 천하장사에 등극한 김민재 장사와 대학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남우혁 선수가 새로 합류했고 박권익 선수가 군 제대 후 복귀하는 등 올해도 명실상부 전국 최고 씨름단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며 “올해 첫 대회인 2023 설날장사씨름대회가 우리 씨름단의 연고지인 월출산의 고장 영암에서 개최되는 만큼 훌륭한 경기를 기대하셔도 좋을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