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전통시장과 함께 설명절 선물용품대전 열어
상태바
광주 서구, 전통시장과 함께 설명절 선물용품대전 열어
  • 최영태 기자
  • 승인 2023.0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청 1층 로비에서 열린 전통시장 선물용품 대전에서 1,500여만원 판매 인기
광주 서구, 전통시장과 함께 설명절 선물용품대전 열어
[투데이광주전남] 최영태 기자 = 광주 서구는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지난 19일 오후 서구청 1층 로비에서 ‘설맞이 전통시장 선물용품 대전’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것으로 명절마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추진한 것과는 달리 올해는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에 따라 서구는 양동시장, 양동건어물시장, 양동경열로시장 상인들과 행사에 참여할 점포를 협의했고 명절 선물로 인기가 좋은 사과, 배 등 과일류와 한과류, 홍어무침, 참기름 등 30여 개 품목을 판매물품으로 선정했다.

아울러 당일 판매물품 가격은 시중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고 수산물 점포에서 일정금액 이상을 사면 구매 금액의 최대 30%, 1인당 최대 2만원을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주기로 결정했다.

현장에 가지 않고도 전통시장의 농·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고 다양한 혜택이 마련되면서 직원과 주민들의 호응도 잇따랐다.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사전판매 예약을 받아본 결과 사전예약 금액만 760여만원에 달해 높은 관심을 표했고 당일 판매금액 역시 1,500여만원에 이르는 등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특히 일회용 비닐봉투를 사용하지 않고 지난해 업사이클링 업무협약을 체결해 이마트광주점이 제공하는 회수용장바구니 에코백을 현장에서 나눠주는 등 탄소중립 녹색성장 문화에도 앞장서 눈길을 끌었다.

이날 장터에서 배를 구입한 이예림 직원은 “어머니가 배를 선물하자고 해서 생각하고 있었는데 가까운 곳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어서 샀다”며 “시중보다 저렴한데다가 환급까지 받아서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양동건어물상인회 이명근 회장은 “솔직히 큰 기대를 하지 않고 왔는데 기대이상으로 실적이 좋아서 너무 고마웠다”며 “앞으로 이런 행사들이 지속적으로 이뤄져서 서로 상생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구청 허후심 경제과장은 “시장상인들을 위해서 피부에 와닿는 행사를 하는 게 좋겠다고 생각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나 주민들이 편하게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고심해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