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친환경농업의 시작 유용미생물 사용으로
상태바
화순군, 친환경농업의 시작 유용미생물 사용으로
  • 이광흠 기자
  • 승인 2023.0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종용·축산용 미생물 매주 무상공급
화순군, 친환경농업의 시작 유용미생물 사용으로
[투데이광주전남] 이광흠 기자 = 화순군은 친환경농업을 확대하고 농가경영비를 절감하기 위해 2011년부터 지속적으로 지역 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유용미생물을 무상으로 공급하고 있다.

유용미생물은 축산용과 경종용으로 구분되며 축산용 6종, 경종용 5종을 공급하고 있다.

경종용 토양미생물제는 작물생육 촉진, 토량개량 및 유기산 등의 항균물질을 분비해 병해충을 억제 하는 데 효과적이며 축산용은 축사 내 악취저감, 가축의 면역력 증진에 긍정적 효과가 있다.

특히 2021년부터 경종용미생물은 포장지가 아닌 분주용 용기를 활용한 자동분주 시스템을 통해 배부해 농업인의 수요에 맞는 생산과 공급을 하면서 비용 및 탄소 절감 등 환경적인 면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유용미생물 수령을 원하는 농업인은 농지원부, 농업경영체등록증, 가축사육두수확인서 등의 서류를 구비해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미생물배양실에 방문하면 된다.

축산용 미생물은 휴무일을 제외한 매일 09:00~오후 6시까지, 경종용 미생물은 매주 목요일 9시부터 금요일 오후 3시까지 공급받을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유용미생물은 한 번에 많은 양보다 소량으로 꾸준하게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며 “농가에 도움이 되도록 고품질의 유용 미생물 생산 및 공급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