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설 명절 대비 동절기 코로나19 추가접종 적극 권장
상태바
구례군, 설 명절 대비 동절기 코로나19 추가접종 적극 권장
  • 이광흠 기자
  • 승인 2023.0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접종 이상 완료자 중 12세 이상 접종 가능
구례군청
[투데이광주전남] 이광흠 기자 = 전남 구례군은 설 명절 연휴가 2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가족과 함께하는 건강한 설 명절 연휴를 위해 오미크론 바이러스에 대응해 개발된 2가 백신을 활용한 동절기 코로나19 추가접종을 적극 권장한다고 밝혔다.

2가 백신은 오미크론 바이러스에 효과가 1.56 ~ 2.6배 더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이상 사례 신고율은 기존 단가 백신은 접종 1,000건당 3.7건, 2가 백신은 접종 1,000건당 0.3건으로 2가 백신의 이상 사례 신고율이 훨씬 낮다.

동절기 추가접종 대상자는 12세 이상 기초접종을 완료한 대상자 중 마지막 접종일 기준 3개월 이상이 지난 군민이며 군 보건의료원 및 관내 위탁의료기관 7개소에서 접종할 수 있다.

구례군보건의료원은 지난 연말까지 동절기 집중 접종 기간동안 읍·면 이장회의 참석 및 감염 취약시설 4개소에 방문해 동절기 접종을 적극 홍보하고 군민의 접종 편의를 위해 읍·면 마을 7개소, 감염 취약시설 6개소를 직접 방문해 접종을 시행했다.

또한, 관내 의료기관 및 감염 취약시설과 긴밀한 연락체계를 구축해 원활한 접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업을 이루고 있으며 보건의료원 콜센터를 운영해 사전예약 및 접종 관련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김순호 군수는 “예방접종과 코로나19 감염으로 면역이 형성됐더라도 시간 경과에 따라 항체가 감소하기 때문에 동절기 추가접종이 꼭 필요하다”며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내기 위해 예방을 위한 최고의 수단인 예방접종에 적극 참여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